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 "ASL 팀배틀 대회 취소됐다"
상태바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 "ASL 팀배틀 대회 취소됐다"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7.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은 '팀배틀'을 위해 합숙을 불사하겠다던 철구, 오른쪽은 서수길 대표 / 아프리카TV

방학 시즌을 맞아 뜨거운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됐던 '아프리카TV 스타 팀배틀'(ASL Team Battle)이 취소됐다는 소식이다. 

지난 6일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는 "ASL Team Battle 시즌2는 블리자드가 승인해주지 않아 개최할 수 없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서 대표는 "스타1 팬과 아프리카TV 이용자 그리고 스타BJ 등에게 죄송하다"면서 팀배틀 취소를 알렸다. 

이어 "그동안 팀배틀을 후원해주기 위해 인내하며 기다려준 '다방' 회사와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팀배틀을 기다려주신, 스타1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또 죄송하다"며 거듭 사과했다.

아프리카TV는 당초 6월 말, 7월 초를 즈음에 팀배틀 시즌2를 진행하려고 기획했지만, 어찌 된 이유에서인지 계속 미뤄져 왔다. 

하지만 결국 블리자드의 승인 불허 통보로 인해 팀배틀 시즌2는 전면 백지화됐다. 일각에서는 조만간 발매될 스타1 리마스터의 흥행을 위한 블리자드의 불가피한 선택일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아프리카TV를 통한 스타1의 인기 증가에 힘입어 리마스터를 발표하는 것인데, 발표 시기에 공식 대회가 있으면 관심이 분산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

팬들 사이에서는 "아쉽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지만, 리마스터를 통한 대회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는 만큼 "받아들여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