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리모컨' 수신거리 늘리는 꿀팁
상태바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리모컨' 수신거리 늘리는 꿀팁
  • 석태진 기자
  • 승인 2020.11.21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

자동차 리모컨의 수신 거리를 늘릴 수 있는 꿀팁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차업차득'에는 '자동차 리모컨 키 수신거리 300원으로 2배 늘리는 방법'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유튜버 륜쌩(본명 이윤상)은 리모컨의 실제 수신거리를 체크하고 이를 늘리는 방법을 소개하겠다며 운을 뗐다.

이날 륜쌩은 "최근 영화 '라라랜드'에서 리모컨을 턱에 대고 작동시키는 장면이 나오는 걸 봤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륜쌩은 "차량용 리모컨이 사용하는 고주파는 사람의 신체와 잘 맞는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리모컨을 턱에 대면 신체가 리모콘 역할을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머리에 리모컨을 대고 입을 벌린 채 작동시켜도 수신거리가 늘어난다고 덧붙였다.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
유튜브 '차업차득' 채널

실제 차에서 90m 떨어진 곳에서 작동하지 않던 리모컨은 위의 방법을 사용하자 곧바로 작동됐다.

이어 륜쌩은 "이 방법 외에 다른 방법도 있다"라며 '페라이트 코어'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했다.

충전기나 어댑터에 케이블을 감싸고 있는 페라이트 코어를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의 케이블에 장착하면 되는 것.

실제 페라이트 코어를 장착하자 작동이 안 되던 거리에서 리모컨이 정상 작동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리모컨의 작동거리를 늘릴 수 있는 꿀팁에 시청자들은 크게 감탄했다.

한편 유튜버 륜쌩은 '내 차는 내가 관리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자동차 속 숨은 기능을 업로드하고 있다.

석태진 기자 stj6830@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