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의심받는 BJ철구 과거 스타 아이디 '스피드 노무현'
상태바
'일베' 의심받는 BJ철구 과거 스타 아이디 '스피드 노무현'
  • 전준강 기자
  • 승인 2017.02.10 12: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철튜브 (CHULTUBE)'

'아프리카 대통령'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프리카TV BJ철구의 과거 스타크래프트1 아이디가 사람들에게 큰 비판을 받고 있다.

지난 9일 아프리카TV BJ골든벨 진행을 맡은 철구는 스타 아이디가 무엇이었냐는 물음에 웃으며 '스피드 노무현'이었다고 밝혔다.

기존에도 철구의 아이디가 '스피드 노무현'이라는 이야기가 공공연히 나돌면서 "(극우사이트)일베 아니냐"는 의심의 목소리가 있었다.

그런데 이날 방송에서 철구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듯한 뉘앙스가 담긴 '스피드 노무현'이 아이디었음을 밝히면서 '의심'이 '확신'으로 넘어갔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그간 철구는 일베에서 자주 쓰는 용어들을 많이 써왔고, 노무현 비하는 일베의 주된 일과이기 때문이다.

아프리카TV / 과거 스타 아이디가 '스피드 노무현'이었음을 밝히는 철구

심지어 그 말을 하는 과정에서 '웃으며' 이야기해 비판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후 철구는 곧바로 "12년 전 아이디가 그랬었다는 것이다"라고 덧붙이며 최근에 만든 것이 아닌 노무현 대통령이 살아있던 당시에 만든 것임을 밝혔다. 같이 방송을 진행한 BJ최군도 순간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느낀 듯 "아 빠른 대통령?"이라고 어물쩍 넘어갔다.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은 "일베냐", "고인 비하 아니냐", "그런 아이디면 '노코멘트'라도 해라"는 등의 비판 섞인 말을 채팅창에 올렸다. 반면 "노무현 대통령이 '현직'이던 시절에 만든 것인데 뭐가 문제냐"는 반론도 제기되고 있다.

전준강 기자 orionnada@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17-04-16 11:39:35
당시에 노무현 욕 안한 사람이 없었는데 기레기 수준ㅋㅋㅋㅋㅋㅋ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