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모듬찌개, 윾튜브와 법적 공방 돌입..."고소 당해도 할 말 하겠다"
상태바
생각모듬찌개, 윾튜브와 법적 공방 돌입..."고소 당해도 할 말 하겠다"
  • 박혜성 기자
  • 승인 2020.08.27 20:1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버 생각모듬찌개와 윾튜브가 서로 고소를 주고받으며 첨예한 갈등을 이어가고 있다.

사건은 생각모듬찌개가 방송 중 윾튜브에게 '병X'이라고 말했고, 윾튜브가 이를 고소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생각모듬찌개는 "윾튜브한테 고소 당했다"면서 지난 26일 밤 반박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해당 영상에서 그는 경찰과 통화한 내용을 공개, "경찰도 어이없어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1,000면 조금 안 되는 누리꾼들을 고소한 상태지만, 저를 욕한 사람이 아닌 가족을 욕한 사람만 고소했다"면서 "저도 남을 욕하고 비방한 사람인데 내 욕 좀 했다고 고소하면 '내로남불' 아니냐"고 윾튜브를 비판했다.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그러면서 "아무튼 저도 고소를 받았으니 돌려주겠다"며 ▲천안함 희생자 조롱 발언 모욕죄로 고발 추진 ▲416연대 변호 담당자에게 세월호 희생자 비하 벌언 전달 ▲대구지하철 화재사망자 비하 관련 고발 추진 ▲연평해전 희생자 비하 관련 고발 추진 ▲부산외대 붕괴 희생자 비하 고발 추진 등을 예고했다.

아울러, 윾튜브가 유튜브 복귀를 시도할 때마다 자신의 커뮤니티에 글을 남겨 절대 복귀할 수 없도록 다량의 신고를 넣겠다고도 했다.

페이스북 '김윾머' 계정
페이스북 '김윾머' 계정

윾튜브는 "여태까지 나한테 병X이라 해서 처벌 안 된 경우가 없고, 심지어 'ㅂㅅ'이라고 쓴 사람도 벌금 나왔다"며 "생각모듬찌개는 무슨 깡으로 저러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 영상 역시 고소할 예정이고, 해당 경찰에게도 통화 내용을 이런 식으로 공개한 걸 알려줬다"며 "피고소인이 굳이 아직 송치도 안 한 경찰을 난감하게 만들어서 무슨 이득이 될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자신도 남을 많이 욕했으면서 자기가 욕 먹은 것에 대해 고소하는 건 '내로남불'이라는 생각모듬찌개의 주장에 대해선 "그건 생각모듬찌개의 정의지 그걸 왜 나한테 강요하느냐"면서 "그럼 너도 헬마우스 가족 건드렸으니까 남이 니 가족 욕한 것도 참아야하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유튜브 '생각모듬찌개' 채널
페이스북 '김윾머' 계정
페이스북 '김윾머' 계정

그런 가운데, 생각모듬찌개가 올린 글 때문에 양측의 갈등은 더욱 커지고 있는 모양새다.

생각모듬찌개는 유튜브 커뮤니티에 "난 그를 존경한다. 키스방에서 다른 남자와 뒹굴던 여자를 내여자로 받아주는 그의 바다같은 마음. "윾... 가슴에 칼이 날아와 꽂힌것 같아." 난 왜 그녀석처럼 넓은 아량이 없는거야! 쫌 보고 배우라고 최태운!"이라는 글을 올렸다.

누리꾼들은 여기서 '윾'이라는 단어가 윾튜브를 뜻하는 거라 보고 있다.

윾튜브 또한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면서 이 글에 대해서도 고소를 예고한 상태다.

한편, 이번 사태에 대해 생각모듬찌개는 인플루언서닷컴과의 통화에서 "(윾튜브가) 천안함부터 시작해서 별의 별 걸 다 건드렸지 않느냐"며 "그런데도 공소시효 끝났다면서 너무 당당하게 말하고 '내로남불'하는 것이 괘씸했다"고 욕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고소 당할 것을 예상했지만 할 말은 해야겠다는 마음에 그렇게 말했다"면서 "자기가 병X이 맞는데 왜 그 말에 그렇게 발끈하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커뮤니티 글에 대해선 "윾튜브의 여자친구를 비방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다. '윾'이라고 쓴 것은 그냥 의성어일 뿐인데, 그걸 왜 본인이라 생각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의혹을 부인했다.

아울러 윾튜브와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는 의사도 공개했다.

생각모듬찌개는 "윾튜브를 좋아하진 않지만, (이번 일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은 만나서 얘기해보고 싶긴 하다"며 "연락처도 알려주고 메일도 여러번 보냈지만, 윾튜브는 매번 베트남 말로만 답장하며 나를 조롱했다"고 전했다.

박혜성 기자 pterious@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은지은 2020-09-29 07:33:21
윾튜브야 솔직히 니가 지운글 읽어보고 깜짝 놀랬다. 먼저 생모찌 와이프 인종차별 해놓고 고소를 한다고?ㅋㅋㅋㅋㅋㅋ

윤정 2020-09-10 01:12:15
지가 생각모듬찌개 마누라 은근슬쩍 까놓고 이제와서 고소네 뭐네 떠드네ㅋㅋ

곰동이 2020-08-27 21:59:16
생모찌님 화이팅!!! 생모찌님의 말이 백배 천배 더 일리가 있네요

pisces97 2020-08-27 21:56:42
행동으로 좌빨들과 매일 고군분투하는 생모찌가 100배 더 낫다

추은영 2020-08-27 21:40:45
윾은 병ㅅ 한마디에 고소도 모자라 또 생모찌님 마누라 슬쩍 건드리는거봐라. 진짜 추한 천성 어디안가네. 그래놓고 저 글이 지마누라한테 쓴글이라고 고소한거봐. 어휴... 믿고 거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