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인터뷰] 유튜버 반달곰 "진워렌버핏,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유튜버 유신 때문"
상태바
[단독 인터뷰] 유튜버 반달곰 "진워렌버핏,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유튜버 유신 때문"
  • 석태진 기자
  • 승인 2020.07.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J 겸 유튜버 진워렌버핏
BJ 겸 유튜버 진워렌버핏

1세대 인터넷 방송인 BJ 겸 유튜버 진워렌버핏(본명 진현기)가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8일 부천경찰서 측은 "진현기 씨가 사망한 게 맞다.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 중이며 지인들 조사는 완료한 상태다"라고 전했다.

진워렌버핏의 사망 소식과 함께 동료 유튜버들의 추모 방송도 진행됐다.

특히 진워렌버핏이 극단적 선택을 하기 직전까지 함께 있었던 절친 유튜버 '양주산반달곰'은 인플루언서닷컴 측에 그가 남긴 유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사진 제공=유튜버 '양주산반달곰'
사진 제공=유튜버 '양주산반달곰'

공개된 유서에서 진워렌버핏은 "저를 믿어주고 응원해 준 팬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자신이 극단적 선택을 한 이유가 또 다른 인터넷 방송인 유신(유영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유영기를 법의 심판받게 해달라.. 유영기 때문에 피해 당한 내 팬들 또는 지인, 누나, 형님들의 분노와 억울함을 풀어달라"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그는 "죽는 게 두렵고 무섭지만 마음이 편안해지고 싶습니다. 죄송하고 미안합니다. 제 장례식은 웃으면서 재밌게 해주세요"라고 전했다.

유튜브 '최홍철' 채널
유튜브 '최홍철' 채널

해당 유서를 공개한 양주산반달곰은 사망 경위에 대해 "어제(7일) 오후 10시 반께 문자가 왔다. 극단적 선택을 한다기에 붙잡고 집으로 데려와 새벽 4시까지 설득했다"라고 설명했다.

충분히 설득됐을 거라 생각했지만 진워렌버핏은 양주산반달곰이 잠든 후 대략 6시께 집을 떠나 이 같은 선택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양주산반달곰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유가족과 상의해야겠지만 이번 사건을 공론화시키고 유신에게 법적 책임을 묻게 할 것이다"라며 진워렌버핏의 뜻을 잇겠다고 말했다.

아프리카TV 시상식에 난입했던 진워렌버핏
아프리카TV 시상식에 난입했던 진워렌버핏

이어 양주산반달곰은 "현기 형을 대신해 팬들에게 미안하고 죄송하다"라며 그를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진워렌버핏의 빈소 및 장례식에 대해서는 유가족과 상의한 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여 전했다.

인플루언서닷컴은 그의 유서와 양주산반달곰의 주장에 대해 사실 여부와 입장을 확인하고자 유신에게 전화 연결을 시도했으나 닿지 않았다.

한편 진워렌버핏은 아프리카TV 1세대 BJ로, 철구, 신태일보다 앞서 '엽기 콘텐츠'를 선보인 방송인이다.

그는 알몸 방송을 진행하다 아프리카TV로부터 영구 정지를 당했으며, 이후 BJ 김이브와 결혼하겠다며 2년간 지속적으로 괴롭히다 구속 기소돼 3년간 징역을 살기도 했다.

석태진 기자 stj6830@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