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걸보고웃노무현"...전 대통령 비하 등 '일베' 의혹 인정한 BJ 저라뎃
상태바
"저걸보고웃노무현"...전 대통령 비하 등 '일베' 의혹 인정한 BJ 저라뎃
  • 조영민 기자
  • 승인 2020.05.19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J 저라뎃 / 일간베스트 저장소
BJ 저라뎃 / 일간베스트 저장소

아프리카TV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방송을 주 콘텐츠로 다루는 BJ 저라뎃이 일베 의혹에 입장을 밝혔다.

19일 BJ 저라뎃은 자신의 아프리카TV 방송국에 '안녕하세요 저라뎃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글을 올리는 점 사과드린다"라며 운을 뗀 저라뎃은 자신을 둘러싼 일베 의혹에 대해 인정했다.

그는 "저는 일베에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다는 등의 활동은 하지 않았지만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유해성에 대해 들은 바 있었음에도 계속 방문하였음을 인정하며, 일베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은 말투와 행동을 하여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라고 전했다.

BJ 저라뎃
BJ 저라뎃

또한 저라뎃은 故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 예를 갖추지 못하는 말을 사용했다는 점도 인정했다.

그러면서 저라뎃은 "제가 일베 사이트 이용자였으며 일베 용어를 누군가와 주고받고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했던 명명백백한 저의 무지함을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했다.

앞서 저라뎃은 생방송 도중 카카오톡 채팅창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저라뎃과 그의 여자친구의 마지막 대화는 '저걸보고웃노무현'으로 故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발언이었다.

BJ 저라뎃
BJ 저라뎃

이에 저라뎃은 여자친구가 아프리카TV 생방송 중계방에서 처음 보고 따라 하기 시작했다며 자신은 일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입장을 내놨었다.

하지만 논란이 커지자 저라뎃은 결국 일베 의혹에 대해 인정하고 나선 것.

한편 저라뎃의 해명과 사과에도 누리꾼들의 반응은 냉담하기만 하다. 

특히 그가 남긴 사과문에는 '네가 사람 새끼냐?', '왜 처음 해명할 때 거짓말 쳤냐?', '이건 실드 쳐줄 수가 없다' 등 그에게 실망한 팬들의 댓글이 잇따르고 있다.

BJ 저라뎃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