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진단키트 위해 대통령 특별기까지 동원하는 세계 각국
상태바
한국산 진단키트 위해 대통령 특별기까지 동원하는 세계 각국
  • 허경찬 기자
  • 승인 2020.03.3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지난 29일 유튜버 쓸모왕이 자신의 채널에 ‘현재 전세계가 첩보기관까지 동원하며 한국제품에 모든것을 걸고 있는 이유, "최근 한국이 전세계의 콜센터가 되어버린 놀라운 상황"’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쓸모왕은 “전세계 117개국이 한국에게 진단키트를 요청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속도전이 펼처지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 예로 최근 루마니아에서는 나토(NATO) 군용기를, 우크라이나에서는 대통령 특별기를 동원해 한국의 진단키트를 공수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많은 유럽 국가들이 특히 한국산 의료 물품을 고집하는 이유가 있다. 중국산 마스크와 진단 키트에서 잇따라 불량 제품이 검출되었기 때문이다.
  
세계 각국은 신뢰할 수 있는 의료 물품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쓸모왕은 “이스라엘은 진단키트를 수입하는데 정보기관인 모사드를 동원 해 10만 개를 외국에서 은밀하게 들여왔다고 보도했다”고 밝혔다.
  
과거 국내 진단키트 업체에서 “이스라엘이 100% 자사 제품을 쓰고 있다”고 인터뷰한 점을 고려할 때 이스라엘에서 한국 제품을 사용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 상황.
  
이어서 쓸모왕은 “정부가 앞으로 수출되는 물품에 ‘브랜드K’를 붙이기로 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위기는 한국에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위기가 기회!! 우리는 이런 저력이 있으니까요.. 대한민국 파이팅!!”, “한국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최고의 찬스가 되길 바랍니다^^”, “이게 우리나라가 문을 걸어잠굴 수 없는 이유다. 우리는 뭐라도 팔아야 사는 나라니까....” 등의 댓글을 남겼다.

허경찬 기자 haltair88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