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장관의 발언에 영국이 놀란 이유는?
상태바
강경화 장관의 발언에 영국이 놀란 이유는?
  • 김남헌 기자
  • 승인 2020.03.1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지난 16일 유튜버 쓸모왕이 자신의 채널에 ‘영국언론에 나온 한국장관 발언에 유럽전역이 크게 감탄을 하는 이유, "한국은 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공식을 만든 나라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쓸모왕은 유럽에서 평가한 한국의 코로나19 대처에 관한 긍정적인 반응에 대해 소개했다.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지난 15일 영국 공영방송 BBC에 출연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우리의 경험과 모델이 다른 국가에 전달됨으로써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이러한 경험을 광범위한 국제적 협력으로 선도해 다음에 있을 상황에 보다 나은 준비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 장관의 발언을 들은 영국 누리꾼들은 “그녀가 영국의 수상이 되길 바랬다”, “한국은 훌륭한 리더십을 가지고 상황을 통제한다”, “그녀는 명확하고 명료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이처럼 한국은 다른 국가들과는 달리 지역을 봉쇄하지도, 국경을 막지도 않고서 정부 차원의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성공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한국의 상황이 이탈리아나 중국 등 코로나19 피해가 심각한 나라들과 비교되며, 세계 각국은 한국의 대처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유튜브 '쓸모왕' 채널
유튜브 '쓸모왕' 채널

쓸모왕은 “스웨덴의 한 언론은 이를 두고, 한국이 코로나19에 대처할 수 있는 공식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대한민국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모두들 지금껏 해온대로 손 깨끗이 씻고 마스크 꼭 끼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꾸준히 실천합시다^^”, “자부심을 가지고 더 나은 선택들을 해 갑시다 우리”, “2020년의 선진국이라 하는 나라들의 위기대처능력을 보고 정말 깜짝놀랐다. 진정한 선진국은 한국이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김남헌 기자 knh3298@influencer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