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딱 하나'뿐인 개구리 전문식당서 맛본 편육맛은? (영상)
상태바
국내 '딱 하나'뿐인 개구리 전문식당서 맛본 편육맛은? (영상)
  • 장아람 기자
  • 승인 2020.02.1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에 딱 하나 있다는 개구리 전문 식당이 공개됐다.

유튜버 참PD는 강원도에 위치한 개구리 전문 식당에 방문해 다양한 요리를 먹는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했다.

강원도 강릉에 출장을 간 참PD는 구독자들의 요청으로 ‘개구리 전문식당’을 방문하게 됐다고 밝혔다.

식당에 들어선 참PD는 다양한 개구리 요리들을 보고 놀란 반응을 보였다. 메뉴에는 구이, 전골, 편육, 동와탕, 삼계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기 때문이다.

영상에 등장한 가게 주인은 “식용으로 유통되는 국내 개구리는 북방산개구리밖에 없어요”라며 판매되고 있는 개구리 종류를 설명했다.

앞서 개구리는 “몸에 좋다”는 인식으로 무분별하게 포획되어 멸종위기에 처해졌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2005년부터 야생 개구리 포획을 금하고 있다.

참PD는 북방산개구리 요리를 맛보기 위해 편육, 동와탕, 튀김 그리고 시가로 판매되는 구이를 주문했다. 이날 구이 시가는 10마리에 7만 원이었다.

통째로 튀겨진 개구리 튀김과 편육이 등장했다. 참PD는 개구리 튀김을 뼈를 바르지 않고 통째로 입에 넣고 머리까지 씹어 먹었다.

맛을 본 참PD는 “편육도 그렇고 비린내도 안 나고 고소하다”며 소주 한 잔과 튀김을 곁들어 계속 먹었다.

그사이 개구리 구이가 완성됐다. PD는 개구리 구이를 아무 양념도 없이 소금으로만 찍어 먹은 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찹쌀떡 같다는 평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나온 음식은 추어탕과 같은 방식으로 만든 동와탕이었다. 들깨와 개구리가 들어가 푹 끓여진 동와탕을 맛 본 참PD는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음식을 남겼다.

PD가격대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개구리에 대한 추억이 있으신 분들게 추천드립니다는 말을 남겼다.

영상에는 개구리전문식당 주인이 개구리 호불호 많이 갈리지만 사람이 요리해 먹는 재료 중 하나일 뿐입니다. 개구리가 키우기 정말 까다로워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다녀가 주신 덕분에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고 응원합니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장아람 기자 jukebox2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