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나온 00로 '탈모·발모·염색' 공짜로 하는 법
상태바
스타벅스에서 나온 00로 '탈모·발모·염색' 공짜로 하는 법
  • 장아람 기자
  • 승인 2020.02.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대 여성이 염색을 한 번도 하지 않고 갈색 머리를 유지하는 비결을 공개했다.

여성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메컵프리 Joan’에서 커피가 천연 염색과 발모, 탈모방지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방법을 알려주기에 앞서 여성은 자신의 속머리를 공개했다. 자연스러운 갈색 머리카락들 사이 흰 머리는 보이지 않았다.

여성이 효과를 봤다는 커피는 원두로 내린 커피와 천연 성분의 샴푸를 1:1 비율로 섞어 사용하는 방법이었다.

또 “커피가 기름때를 잘 지우기 때문에 충분히 세정력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가끔 커피로만 머리를 감습니다”라며 자신의 방법을 설명했다.

다만 원두에 남아 있는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길 권장했다. 이를 위해 원두 지방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커피 추출 기구 ‘프렌치 프레스’를 사용하라고 덧붙였다.

또 커피 샴푸는 발모 촉진과 탈모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발모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원하는 부위에 커피를 뿌린 뒤 샴푸를 이용하면 된다.

독일과 유럽에서는 카페인 성분이 머리카락을 굵고 튼튼하게 만든다고 알려져 있어 카페인 함유 샴푸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여성은 “원두 가루를 굳이 살 필요 없이 카페에서 나눠주는 찌꺼기로 내려도 괜찮다”는 말을 남겼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43만을 기록하고 500개의 댓글이 달렸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커피 염색에 관심이 간다”, “ “커피를 두피에 직접 뿌려도 괜찮은 건가?”, “인스턴트 커피도 가능한가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아람 기자 jukebox2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