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기생충 제대로 인정한 일본 방송 화제 (영상)
상태바
영화 기생충 제대로 인정한 일본 방송 화제 (영상)
  • 허경찬 기자
  • 승인 2020.02.04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TV라미' 채널
유튜브 'TV라미' 채널

지난 31일 유튜버 ‘라미’가 자신의 채널 ‘TV라미’에 ‘일본에서 유일하게 영화 '기생충'을 제대로 소개한 메인 뉴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라미는 “지난 9월 (영화 기생충을) 한국 영화라는 이유로 일본 방송국이 프로모션을 거절했다”라며 “최근 기생충의 기세가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대단하니 마지못해 소개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존의 일본 매체에서는 “빈부격차가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유독 우리나라의 빈부격차만을 강조”하며 영화를 소개했다.

유튜브 'TV라미' 채널
유튜브 'TV라미' 채널

이어서 라미는 유일하게 영화 기생충을 제대로 다룬 니혼TV의 뉴스 프로그램 ‘news zero’(이하 뉴스 제로)를 소개했다.
  
지난 1월 14일 방송된 뉴스 제로에서는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 대해 소개하며 영화 기생충을 소개했다.
  
해당 방송 진행자는 “기생충과 같이 한국에서 제작된 아시아 영화가 작품상 후보가 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쾌거”라며 기생충에 대해 소개하며, “스토리를 한마디로 하면 충격적으로 재밌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TV라미' 채널
유튜브 'TV라미' 채널

라미는 최근 일본 언론에서도 영화 기생충을 호의적으로 다룬다고 언급하며, “현재 최악인 한일 관계에도 이런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대단한 작품이라는 방증이다”라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누구보다 우리를 싫어하면서 누구보다 우리에게 관심 많은 일본”, “일본은 왜 우리나라 영화나 노래를 아시아라고 묶어서 꼭 지내 나라 영화처럼 발표하는건지...”, “세계에서 인정하고 극찬하는 한국영화라서 어쩔 수 없이 인정할 수밖에 없어하는 일본 ㅋㅋ 일본은 배알이 베베 꼬이겄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허경찬 기자 haltair88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